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중공중앙당교 국제전략연구소, 제1차 전략대화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중국연구센터)와 중공중앙당교 국제전략연구소 간의 제1차 전략대화가 오는 4.10(수)-11(목) 양일간 국립외교원에서 비공개로 개최될 예정이다.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와 중앙당교 국제전략연구소는 상호간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여 양국 간 정치, 안보 분야에서의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전략대화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전략대화에서는 전반적인 국제 정세에 대한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동북아 정세, 북한 문제를 포함한 한중간 정책 현안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이를 바탕으로 양국 관계를 강화시키기 위한 미래 협력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제전략연구소는 중국 공산당 고급간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인 중앙당교 산하의 국제관계 및 대외전략연구기관으로 공산당과 중앙정부에 정책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국립외교원
이우성 연구행정과장
02-3497-77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