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플러터, 통신요금절감 앱스 ‘보는통화’ 론칭
이 앱스는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특정 기관이나 기업에 전화할 경우 바로 음성ARS로 연결되지 않고, 음성ARS 안내 내용을 눈으로 볼 수 있게 정리된 안내페이지로 이동시킨다.
따라서 청각 및 언어장애인들도 음성ARS의 한계에 부딪히지 않고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관련해 인천광역시(송영길 시장)은 이달 9일 보는통화 시스템 공식사용을 시작했다.
특히, 이 앱스를 사용하면 음성ARS에 연결될 때 무조건 발생하는 통신요금(70원~100원 사이)이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어떤 번호를 눌러야 자신이 원하는 정보로 연결되는지 알기 위해 ARS 기계음을 들으며 통신요금을 날릴 필요가 없다. 통신요금 없이 정보트리구조에 의해 제공된 안내페이지를 보며 자신이 원하는 정보버튼을 눌러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통신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이유는 ㈜엠플러터가 보유한 특허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에서 전화번호를 누르고 통화를 누르면, 전화연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연결된 앱스가 구동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통신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특허출원번호: 10-2012-00130411, 출원일 2012.11.16)
엠플러터 강승환 이사는 “최근 ARS 전화 시 발생되는 통신요금 및 콜센터 상담직원의 근무여건 등 관련 이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보는통화 앱스를 도입하면 불필요한 사회적비용 감소효과를 크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앱스의 기대효과를 내비쳤다.
한편, ㈜엠플러터는 사용자들의 쉬운 접근을 위해 한글도메인을(www.보는통화.com) 사용했으며, 론칭기념 이벤트로 각 각 사업 분야 별 케이스기업 하나씩을 선정해 “보는통화포털 무료구축 및 보는통화 시스템 평생 무료사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선정은 콜센터 및 ARS사용 시의 어려움에 대한 짤막한 에피소드를 받아 추천수가 가장 높은 참여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엠플러터 개요
엠플러터는 (주)왓에버서치의 프로젝트팀에서 출발해 인큐베이팅 단계를 거쳐 이제는 명실상부하게 국내 최고의 회원제 모바일웹사이트 제작사이트로 성장하였다. 모바일과 관련된 모든 일들에 관심이 있고, 우리가 할 수 있고 사용자들의 Mobile Life가 즐거워지기만 한다면 우리는 어떤 프로젝트든 진행한다. 첫번째 프로젝트였던 mflutter에서 우리는 mobile의 첫자인 m과 날기위해 파다닥 거리는 flutter를 조합해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 두번째 프로젝트인 보는통화(mobile Application)를 통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고, 자신이 만든 앱스를 전화번호와 관계시켜 전화번호만 누르고 통화버튼만 누르면 앱스가 실행되는 전혀 새로운 패러다임을 세상에 제시하고 있다.
통신비아껴주는어플: http://www.보는통화.com
웹사이트: http://www.mflutter.com
연락처
주식회사 엠플러터
강승환 이사
070-8785-90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