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테러 및 위기관리 긴급 점검회의 개최
市는 4월 10일(수) 오전 10시부터 본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문승국 행정2부시장 주재로 관련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러 및 위기관리 긴급점검회의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북한의 잇따른 전쟁위협으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테러 개연성이 다분한 시점에서 부서별 일사불란한 협업체계를 통한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안전 도모에 주안점을 뒀다.
현재 市는 테러 및 위기상황에 대비, 테러대책단 7개 반과 8개의 협조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테러대책반별 주요업무를 살펴보면, 총괄대응반에서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상황 대응 및 위기징후를 수집, 전파하는 등 테러 업무를 총괄한다.
상황대응반에서는 테러관련 상황접수 및 전파를 하며 유관기관 현 장 출동 지시 업무를 맡는다.
생물테러대응반에서는 생물테러 정보수집 및 전파와 함께 방역활동 을 펼친다.
방사능테러대응반은 화생방 방호업무 및 민방위대원 동원에 관한 사무를 담당한다.
유해화학관리반은 화학테러관련 정보를 수집, 전파하며 화학테러 대 응 및 예방활동을 전개한다.
건축시설물관리반은 주요 특정관리대상 시설물 안전점검 및 유지관 리를 강화하고, 가스위험물관리반은 다중이용시설 등 가스시설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市는 이번 회의에서 부서별 위기관리 업무 및 대책을 집중 점검하고 문제점에대한 개선방향도 함께 논의한다.
문승국 행정2부시장은 위기상황 속에서 시민의 안전을 끝까지 책임진다는 소명을 가지고 대책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재난대응과
이준상
02-3706-1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