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모바일 프린팅 선두기업 영국 ‘소프트웨어 이미징’ 인수

- 한컴, ‘소프트웨어 이미징’ 지분 100% 인수로 클라우드 환경 겨냥한 기반 기술 확보

- 토종 한국 소프트웨어 기업의 해외 선두 소프트웨어 기업 인수 사례로 의미

- 한컴, 핵심역량과 연계된 신규 사업 발굴로 모바일 시장 선도 기회 및 글로벌 시장진출 경쟁력 강화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3-04-10 09:15
성남--(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모바일 프린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인 영국의 ‘소프트웨어 이미징(Software Imaging)’사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한국의 소프트웨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 기업을 인수하게 된 사례로 기술역량 강화는 물론,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글로벌화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한컴이 인수한 ‘소프트웨어 이미징’은 모바일 프린팅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 1위를 점유하는 선두 기업으로, 다수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며 우수한 R&D 능력을 갖추고 있다. 모바일 단말기에서 프린트 기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소프트웨어 이미징’은 사진, 이메일, 웹페이지는 물론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높은 호환성과 우수한 기능으로 프린터 제조사에 관계없이 고품질로 인쇄하는 기술을 강점으로 보유하고 있다.

한컴은 이번 ‘소프트웨어 이미징’ 인수를 계기로 모바일과 클라우드 환경을 겨냥한 프린팅 솔루션 기반기술을 확보하게 되었다. 한컴은 모바일과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제품인 ‘씽크프리(ThinkFree)’ 및 모든 종류의 OS를 지원하는 메타OS 기반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 중인 ‘한컴오피스’의 차별적인 경쟁력 강화와 이를 통한 국내외 시장에서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네트워크 기반의 협업 기술 개발을 통해 교육기관 및 기업에서 활용 가능한 차세대 협업 솔루션 시장에 진출, 신규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계약 건은 한국 IT기업들의 글로벌화가 꾸준한 화두가 되고 있는 현재, 중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전 세계 1위 소프트웨어 기업을 역으로 인수하게 된 사례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컴은 20년 이상 영국에 기반을 둔 선도적 기업의 인수로 유럽 지역의 영업거점을 확보하여 글로벌 영업력을 강화하게 되었다. 한컴은 이와 같은 기술 위주의 해외 기업 인수가 이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은 지속성장을 위해 기업 핵심역량과 연관된 신규 성장 동력 발굴에 집중해왔다. 한컴은 2012년 디지털 이미지 편집 분야의 기술 강화를 위해 ‘이지포토’사업을 인수한데 이어, 이번 ‘소프트웨어 이미징’ 인수 역시 이러한 중장기적 제품 및 시장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한컴은 향후 핵심역량과 연관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오피스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을 넘어,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종합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해간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한컴은 오피스 분야의 성공에서 멈추지 않고 기존의 주력사업과 연관하여 시장과 고객 및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에 끊임없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은 토종기업인 한컴이 세계적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을 인수하게 된 사례로 의미가 깊다. 한컴은 이후로도 기술 중심의 사업인수와 더불어 자체 개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경영기획/홍보팀
주경자 과장
031-627-70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