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시내버스 운송 수입금 실사 실시

- 의회, 시민단체, 언론 등 참관 … 조사 투명성 제고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4월 10일 ~ 16일(7일간) 울산지역 시내, 지선 및 마을버스 21개 운송업체의 138개 노선을 대상으로 ‘운송 수입금 실사’를 실시한다.

이번 실사는 ‘2013년 시내버스 표준회계 실사 및 운송원가 조사 용역’에 따른 것이다.

울산시는 이 기간 시내버스 업체의 요금함을 모두 봉인하고 업체별 조사원을 배치, 실사에 들어간다.

특히 이번 실사 조사원은 교통 모니터단 회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시의회, 시민단체(울산YWCA, 울산시민연대 등) 언론사 등이 참관인으로 참여한다.

조사는 업체별, 차량별, 노선별 현금 수입금을 확인하고 조사표를 작성하는 것 등으로 이뤄진다.

울산시는 시내버스 업체의 경영실태를 분석하고 재정지원의 투명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2월 27일 ~ 8월 25일 ‘2013년 시내버스 표준회계실사 및 운송원가 조사 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이 용역은 앞으로 전문가 자문회의, 중간 및 최종 보고회 등을 거쳐 완료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대중교통과
이은아
052-229-41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