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우정청, 제15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주 제 : 우체국예금·보험, 우표, 집배원, 우체통 등 우체국과 관련 내용
응모기간 : 4.23∼5.16 (24일간)

2013-04-10 09:49
  •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청장 이승재)은 어린이 정서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5회 우체국예금ㆍ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청장 이승재)은 어린이 정서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5회 우체국예금ㆍ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 제15회 우체국예금ㆍ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 내용

    제15회 우체국예금ㆍ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 내용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4월 10일 --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청장 이승재)은 어린이 정서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5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동 대회는 초등학교 및 학부모의 높은 관심 속에 매 대회마다 5만여 점 이상의 많은 작품이 접수되고 있다.

우체국예금·보험, 우표, 집배원, 우체통 등 우체국과 관련된 내용이면 무엇이든 응모가 가능하다.

4월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전국 우체국에서 접수하며, 입상자는 6월 28일 우정사업본부 및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100명, 입선 2,000명 등 총 2,131명을 시상한다.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은 우정사업본부장 상장과 장학금 50만원,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각 우정공무원교육원장 상장과 지방우정청장 상장 및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그 밖에 입선한 어린이에게도 상장과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입상자 전원에게 기념메달과 기념품을 준다.

우정사업본부(우정공무원교육원)는 장려상 이상 입상작을 모아 작품집을 발간하고 전국 초등학교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김명룡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은 우편물만 배달하는 곳이 아니라 정(情)을 배달하는 곳으로, 본 대회가 어린이들의 우정문화 체험의 계기가 되고 창의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대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에 문의하거나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kr) 또는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www.kpoti.go.kr)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post.go.kr/se

언론 연락처

서울지방우정청
권기호
02-6450-31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