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지원 추진
- 공공일자리 사업 추진 이래 처음으로 시행
1998년 외환위기, 2009년 전 세계적인 실업문제 대두로 민간고용시장으로 진입이 어려운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저소득층 생계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공공일자리 사업 추진 이래 처음으로 추진하는‘찾아가는 문화예 술공연’은 강원도립 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함으로써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단순 일자리 제공 차원을 넘어 소속감과 만 족감을 심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교육, 직업훈련과 병행하여 효과 제고
올해 첫 공연은 4.11(목) 14:00 홍천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며, 이날 ‘강원도립 국악관 현악단’의 공연 앞뒤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교육, ‘춘천 고용센터’의 취업성공 패키지 직업훈련 등이 계획되어 있다.
시군 재해예방 교육, 직업훈련 등과 연계 지속 추진
5월중에는 강릉시, 영월군, 화천군 등에서 공연이 계획 되어 있으며, 시군의 재해예방교육, 직업훈련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연중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공공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도민들이 흥겨운 문화예술 공연을 보면서 삶의 활력소와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경제정책과
일자리지원담당
033-249-2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