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에 ‘외국인주민 커뮤니티’ 생긴다
- 안전행정부 ‘생활환경개선 공모사업’ 선정, 1억원 지원받아
‘외국인주민 커뮤니티’는 시가 안전행정부의 ‘2013년도 생활환경 개선사업’ 공모에 제안한 ‘외국인주민 커뮤니티 공간조성’사업이 대상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아 조성하게 된다.
올해말까지 광산구 옥동에 국비 1억원과 시·구비 4,400만원 등 총 1억 4,400만원으로 건립되며, 문화북카페, 외국인주민들의 자율적인 모임 활동을 위한 공간, 다양한 문화 표출을 위한 여러 나라 소품 전시, 외국도서와 이중 언어 도서 전시, 대여 등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안전행정부가 외국인의 밀집 거주화에 따라 앞으로 예상되는 부작용을 예방하고, 외국인 주민이 국내 생활에 불편함 없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외국인주민 집중거주지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외국인 주민 집중 거주 지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2013외국인주민 집중거주지역 환경개선 사업’에는 외국인 주민 집중 거주(300인 이상 밀집지역) 자치단체의 40여개 사업이 신청, 광주시 광산구 등 19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정수택 사회복지과장은 “외국인 주민 커뮤니티가 광주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주민들의 만남과 문화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시에서는 광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이 광주 생활에 불편함 없이 정착할 수 있도록 외국인 주민 집중 거주지 환경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
다문화가족
오승준
062-613-32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