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 제7기 사이버 서포터즈 43명 위촉
안전행정부는 4월 10일 오후 2시 정부중앙청사에서 사이버 서포터즈 4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이버 서포터즈는 대학생과 주부를 비롯해 웹툰 작가, 영상 전문가 등 파워블로거, 자전거 지키미, 결혼이주여성 등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안전행정부가 펼치는 정책현장에 우선적으로 초대되어 국민의 입장에서 체험·취재하고 이와 관련된 글·사진·영상물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SNS에 게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유정복 장관은 이날 위촉식에서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는 정부 3.0의 핵심 개념이 구현되는 민간과의 최접점이 바로 여러분, 사이버 서포터즈”라며 “오늘을 시작으로 민간의 훌륭한 인재들과 더 많이 협력하고 소통하겠다.”며 “사이버 서포터즈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보고 느끼는 점을 솔직하게 전달해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안전행정부
홍보담당관
최영선
02-2100-33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