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불합리한 행정규제개선 공모전’ 실시

-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 현장ㆍ수요자 중심의 규제 개선 추진

창원--(뉴스와이어)--경상남도는 기업 활동을 제약하거나 국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개선하기 위해 ‘불합리한 행정규제개선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실시되며 도민, 도내 공무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중소기업,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의 경제활동에 부담을 주거나 주거 및 보육, 각종 인·허가사항 등 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모든 행정규제가 포함된다.

참가방법은 경남도 홈페이지(www.gsnd.net)에서 규제개선 제안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인터넷,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도 및 시군 실무부서의 1차 검토를 거친 후, 소관 중앙부처에 제도개선을 건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 안전행정부와 연계하여 제출된 제안에 대해 중앙부처 협의하여 채택 및 수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결과발표 및 시상은 오는 12월경 실시하며, 우수한 제안에 대해서는 도지사 상장과 함께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3명 각 30만 원, 장려 5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진말연 도 법무담당관은 “행정규제개선 공모전이 도민들의 삶의 현장 속 아이디어들로 채워지기를 기대하며, 수요자 입장에서 불합리한 규제를 풀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법무담당관
법제담당 이미영
055-211-24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