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마음을 여는 소셜미디어’ 출판기념회 13일 코엑스에서 개최
- 소셜미디어전문가들이 전하는 SNS에서 마음 열고 소통하는 노하우
최재현 경영지도사, 김준태 파워트위터러, 안지연 SNS마케터, 유진 파워블로거 등의 저자가 SNS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책으로 엮어서 출판하는 행사이다.
2010년부터 SNS 강사 양성과 SNS 관련 서적 출판에 힘써온 최재용 원장은 “직업경험이 다양한 SNS 강사들이 자신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동 저술하여 지식나눔을 하는 책을 출판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전문가들이 공동집필한 ‘마음을 여는 소셜미디어’에는 소셜미디어 활용 스토리텔링 사례,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한 스마트한 생활하기, 지역기반 새로운 SNS 소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활용한 농산물 홍보, 일본 무인양품의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이미지 기반 SNS로 감성 소통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거제도에서 파프리카 농사를 하는 분, 부여에서 밤농사를 하는 분, 전직 대기업 임원, 웹디자이너, 파워블로거, 국회의원 비서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저자들이 모여 자신들의 노하우를 담았다.
소셜미디어에서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마음을 열게 해서 소셜미디어 인맥들과 친하게 지내고 정보를 공유하고 나아가서는 마케팅이나 홍보에 활용하는가에 대한 연구와 실험들을 해야할 시기가 도래했다. 책을 전문적으로 쓰는 작가들이 아니라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자신의 소견을 밝힌 것이라 책의 완성도는 미흡할 수가 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를 통해 마음을 여는 방법에 대한 작은 아이디어를 하나라도 얻고 실천하면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의 길이 보일 것이다.
‘배워서 남 줘서 성공시키자’는 슬로건으로 설립된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그동안 국무총리실, 환경부 등 정부기관과 중앙공무원교육원, 경남공무원교육 등 공무원교육과 롯데그룹, 동원그룹, 동양그룹 등 대기업 등에서 소셜미디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KBS, MBC,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겨레신문 등에 보도되기도 했다.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 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소셜미디어 진흥 관련연구 및 출판물을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공동저자로 참가한 김종선 SNS 컨설턴트는 “앞으로도 계속 소상공인 및 농업인을 위한 SNS 마케팅 관련 책을 저술하여 소상공인과 농업인들의 성공을 돕고싶다”고 말했다.
‘마음을 여는 소셜미디어’는 전국 유명 서점과 인터넷 서점에서 판매되며 간단한 독후감을 보내주시는 10명의 독자를 선발하여 김진선 스토리텔링 작가, 김영윤, 김명숙, 박혜정 작가 등이 무료로 SNS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전화(02-553-8617)나 홈페이지(www.mdkorea.net)로 하면 된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개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korea.net
연락처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010-2332-861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