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청소년 ‘그린리더’ 활동 스타트

- 청소년 350여명 환경교육 받고 지역 복지시설 찾아가 ‘교육 기부’

뉴스 제공
터치포굿
2013-04-11 09:20
서울--(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이 후원하고 초록교육연대가 주관하는 ‘그린리더(환경교육기부)프로그램’이 4월 13일 환경교육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농중학교를 포함한 전국 16개 중·고등학교 3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4월부터 11월까지(방학기간 제외) 총 6개월간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지난 6일 서울시청에서 발대식을 갖고 그린리더로서 열심히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그린리더 활동은 전국 환경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매월 정기적인 환경교육을 받은 후 지역 복지시설에 찾아가 환경교육을 진행하는 교육 기부와 봉사활동이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업사이클링 전문 사회적기업 ‘터치포굿’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환경교육을 통해 리더십을 함양하고, 환경 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그린리더들이 매월 받게 될 교육의 주제는 소비문화, 도시농업, 업사이클링 등이며 에코백 만들기, 주머니 텃밭 조성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된다.

배움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고자 자발적으로 모여 지역사회 안에서 환경 실천에 앞장서는 그린리더 청소년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터치포굿 개요
터치포굿은 버려지는 자원들과 버리는 마음을 터치하는 소셜미션을 갖고 이를 실천해가는 업사이클링 전문 사회적기업으로 2008년 선거 현수막 에코백을 시작으로 화장품 용기, 대형 광고판, 플라스틱 등 쉽게 주목되지 못한 소재들의 업사이클링 디자인 제품들을 제작해왔다. 현재 업사이클링 연구소, 도시형환경교육센터, 기업 리싱크 사업분야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터치포굿 블로그: http://blog.naver.com/touch4good

웹사이트: http://touch4good.com

연락처

터치포굿
솔루션팀
노유경 매니저
070-8268-20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