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4회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내 모바일 앱 개발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 개발자 발굴·육성과 지역 모바일 앱 산업 및 창업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4회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교통, 문화, 관광,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우수 모바일 앱 발굴을 위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부산에 거주하는 시민 또는 부산시 소재 학교에 다니는 재학생이면 개인 또는 팀 구별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다양한 장르의 앱을 개발하여 공모에 참여하면 된다.

부산시는 공모를 통해 우수 개발 앱 20편을 선정하여 총 4,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부산 모바일 앱 개발센터’ 창업지원실 입주 및 창업자금 지원 시 가산점 혜택을 부여하고 창업 교육, 마케팅, 상용화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자는 참가신청서를 7월 31까지 제출하고 개발한 작품은 9월 30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12년도 공모전에서는 총 97편의 작품이 참가하였으며 대상 ‘TurtleNeck’(목 스트래칭 앱), 최우수상 ‘알콩달콩’(사진편집 앱), ‘BottleBattle’(아케이드 게임 앱), 우수상은 ‘WWingPlayer’(동영상 플레이어 앱), ‘야구위젯’(야구 정보 제공 앱) 등 18개 우수작을 선정 한 바 있다.

기타 공모전 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bmac.kr)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유시티정보 담당관실
손승희
051-888-45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