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수해복구사업 추진 대책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4월 11일 시·도 과장 및 시·군·구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수해복구사업 추진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관계자들에게 복구사업 추진에 철저를 기하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현재 피해시설 총 10,369건 중 완공 5,677건(55%), 추진중 4,692(45%)으로 우기전(6월말)까지 완공 목표로 추진 중이나, 배수펌프장, 방파제 등 대규모 사업장은 피해가 재발되지 않도록 주요공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우기전 완공이 어려운 대규모 사업장은 재 피해 방지를 위해 수충부 등 재해취약지역을 우선 시공토록 하였으며, 돌발기상 대비 응급복구 장비 및 취약구간 선제 점검·정비 등 공사장 집중관리를 위해 24시간 비상연락체계을 유지토록 하였다.

이번 대책회의 주요 내용은, 부단체장 책임 하에 보상협의 지연 구간에 대하여는 토지주와 1:1 밀착협의와 함께 토지수용절차를 병행추진하며, 월별 부진사업장 대책회의 및 매주 현장 점검을 통한 대책 강구와 공정관리로 우기 전에 사업을 마무리하도록 하였으며,

또한, 수해복구사업장에 대하여 공사 지연이나 재 피해우려 등 사실과 다르게 언론매체에 보도될 수 있으므로 복구사업 추진상황, 사업효과 등을 선제 홍보토록 하였다.

금년 대책회의를 통하여 해당 지자체에서는 수해복구사업의 특성과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국민 행복을 위한 복구사업이 되도록 조기마무리 및 사업장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재관리국 복구지원과
02-2100-54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