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7주년 기념식 개최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1,363명의 상담사가 연간 2천600만 건의 전화민원을 상담하고 있는 공공기관 최대 규모의 콜센터로 공공기관 최초로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CRM(고객관계관리)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전화상담외에도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 영상상담 등 특화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친절하고 신속하며 정확한 상담서비스로 지난해 KS인증, KSQI(한국서비스 품질지수)및 KS-CQI(한국 컨택센터 품질지수) 우수기관, 방송통신위원회 주최 ARS 운영 최우수 등급 획득, 제4회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우수기업선정 기관부문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공공기관 최우수 콜센터로 자리매김 하였다.
건보공단 김종대 이사장은 “지난해 공단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데 고객센터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요구에 부합하는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각종 언어폭력에 시달리는 상담사들에 대한 처우개선을 비롯해 감정노동자 인권보호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지원실
차장 구자춘
02-3276-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