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Flex 하나면 다양한 영상서비스가 OK

- 누리콘, 네트워크 기반 영상서비스 플랫폼 ViewFlex

뉴스 제공
누리콘
2013-04-11 14:58
서울--(뉴스와이어)--오늘날 생산, 유통, 재난, 교통, 행정, 치안, 산업인프라, 의료, 국방 등 기업 및 국가의 모든 분야에는 컴퓨터, CCTV, TV, IPTV, 화상회의, 원격교육, 원격의료, 레이더, 센서 등을 통해 생성되는 다양한 아날로그 영상과 디지털영상이 존재하며 이러한 영상들을 처리하기 위해 여러가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들이 도입되어 적용되고 있다.

영상 관련 물리적 신호 규격에는 RGB/DVI/HDMI/Display port/Composite/S-Video 등이 있으며, 영상 데이터 형식 규격에는 MJPEG/MPEG/H.264/JPG/BMP 규격과 각 규격별 다양한 세부 프로파일들이 존재한다.

이와 같은 규격의 다양성으로 인해 기업 및 공공기관 내에서 생성되는 개별 영상들은 시스템 단위, 업무 종류 단위, 특정 지역 및 특정 공간 내부에서만 공유 및 전시되는 제약이 있다. 대표적 영상 신호 복제 및 교환 장치로는 RGB Matrix Switcher, Video Matrix Switcher, DVI Matrix Switcher 장비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들은 단일 신호 규격만을 지원하고, 장거리 전송에 부적합하며, 보편적이고 저렴한 정보 공유 기반인 네트워크 회선으로는 정보를 전송할 수 없는 제약사항이 있다.

네트워크로 영상을 공유하는 방법으로 영상 캡쳐 장치, 영상 변환 장치 및 영상 스트리밍 장치를 조합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복잡한 설치 및 구성 절차로 인해 숙련 기술자에 의해서만 구성이 가능한 제약사항이 있다.

예를 들어 병원의 경우 방범 및 치안을 위한 CCTV 시스템, 의료진간 화상회의 시스템 내의 영상 공유 시스템, 병원 공지 사항을 위한 공지 영상 시스템, 원격 진료를 위한 영상 시스템, 수술 현황 공유를 위한 센서 영상 전송 시스템 등 다양한 개별 영상 시스템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현재의 운영 개념으로는 일부 장치들 간의 개별적 신호 교환만이 가능하고 개별 시스템을 포괄하는 통합적 영상 시스템 구축을 위한 경제적이고 유연하며 확장 가능한 방법은 제공되지 않는 상태이다.

또한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도 고해상도 영상기기의 증가, 스마트폰 및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출현과 디스플레이의 대형화 추세에 따라 미디어 융복합형 멀티 디스플레이에 대한 요구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나 이를 속 시원히 해결할 만한 마땅한 솔루션이 없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누리콘(www.nuricon.co.kr)의 ‘ViewFlex’가 기존의 하드와이어 제품을 대체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비디오월 기능을 넘어, 네트워크 기반으로 영상서비스에 관한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새로이 주목받고 있다.

대규모 조직 및 기관의 다양한 융복합 영상서비스를 위한 플랫폼이 갖춰야 할 필수 요건은 다음과 같다.

□ 성능 및 신뢰성 측면에서 검증된 영상처리 엔진(All-IP 기반 실시간 처리, Full frame 지원)
□ 별도의 시설 및 장비 투자 없이 기존 IT인프라 상에서 운영이 가능
□ 무제한 입출력 확장이 가능
□ 모든 표준/비표준 영상장비 및 신호를 처리 가능
□ 타시스템과 연동을 위한 인터페이스 규격 제공

ViewFlex는 하나의 통합서버만으로 시스템의 운영이 가능한 구조로서 여러 개의 스크린에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All-IP 기반으로 전시가 가능하다. 시스템을 운영하는 관리자가 DID, 운용자PC, 멀티 디스플레이의 조작이 가능하며, 단일 형태의 디스플레이는 물론 DID, DLP, 빔프로젝터 등 모든 종류의 디스플레이 기기를 복합적으로 배치하여 다양한 형태로 구현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는 누리콘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국내최초의 네트워크 기반 제품이며, 영상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신기술(NET) 인증과 성능인증(EPC)을 받은 제품이다.

ViewFlex의 핵심은 소프트웨어 기술이다. ViewFlex는 대용량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에 최적화하여 자체 개발한 MC Codec 데이터형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MC Codec과 함께 표준데이터 형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 호환성에 전혀 문제가 없다. 인코딩 성능은 SW인코딩 방식으로 Full frame을 지원하면서도 CPU부하가 최대 5%를 넘지 않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 네트워크 기반 영상제품이라고 주장하는 타사 제품의 경우 SW인코딩 기술에서 ViewFlex와 큰 기술격차를 보이고 있다. 제품에 따라 SW인코딩 성능의 부족으로 인해 하드웨어 인코더를 사용하거나 하드와이어 제품에 일부 네트워크 입력을 허용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하는 등 진정한 의미의 네트워크 기반 영상제품이라고 인정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인코딩 성능 뿐 아니라 서버의 멀티 디스플레이 구성 능력이나 대용량 표출 성능 측면에서도 ViewFlex는 국내는 물론 외산제품과 비교 시에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결론적으로 ViewFlex는 △SW인코딩 방식으로 Full frame을 지원 △무제한 입출력 확장이 가능 △PC, CCTV, TV, 모바일기기, 화상회의 장비 등 모든 종류의 영상을 IP기반으로 처리 △대용량 비디오월 환경에 최적화된 자체 데이터형식(NET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표준 데이터형식 지원 △영상과 음성 동시 지원 등 진정한 All-IP 기반의 영상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ViewFlex를 통해 고객은 단순히 멀티 디스플레이 전시를 위한 월컨트롤러 기능에 머물지 않고 분산된 센터 및 사용자간 영상공유, 원격제어, 화상회의 및 업무시스템 연동 등 조직 및 기관에 필요한 다양한 영상서비스 구축을 위한 플랫폼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ViewFlex의 도입은 이제 단순한 영상전시 장비의 구입이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기반 영상서비스 구축을 위한 투자를 의미하는 것이다.

누리콘 개요
누리콘은 “Create Value Beyond IT”라는 비전을 가지고 영상분야 IT Convergence Solution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 및 기술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누리콘은 ViewFlex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ViewFlex는 네트워크가 구성된 환경에서는 어디에서든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시 및 공유할 수 있는 IP 기반 지능형 Video Wall 솔루션이다. ViewFlex는 영상 신호 처리를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전환하여, 기존 전자식 영상 교환 시스템이 지닌 제약사항을 해결한 솔루션이다. 기존 방식이 지닌 고가의 입출력 포트 확장 비용, 영상 신호 종류별 별도 장비 구성 비용 및 과다한 원거리 확장 비용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ViewFlex는 대규모 상황실, 관제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전시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http://www.nuricon.co.kr

연락처

누리콘
대표 김수동
070-4200-5761, 016-9345-6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