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컬러가 봄을 부른다

- 투톤 컬러, 브릿지 등 취향에 맞는 컬러로 개성 살려

뉴스 제공
해어화by채청수
2013-04-15 08:00
서울--(뉴스와이어)--봄바람이 분다. 여자들의 머릿결도 바람에 흩날리고, 마음도 덩달아 술렁인다. 어두운 컬러의 겨울옷을 벗어던지고 화사하게 변화를 주고 싶다. 하지만 옷만으로는 부족하다. 패션의 완성은 헤어, 굳이 자르거나 펌을 하지 않아도 헤어 컬러만 바꿔도 분위기가 달라진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연예인들의 헤어스타일도 형형색색으로 물들었다. 특히 걸그룹들의 봄 헤어에서 느껴지는 투톤(2가지 색상) 컬러 염색이 인기를 끈다.

봄의 분위기에 맞게 밝은 계열의 컬러가 대세다. 밝은 브라운의 밀크브라운과 오렌지브라운, 카키브라운 등의 자연스러운 염색과 함께 화려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투톤 염색과 브릿지에 관심을 가진다.

강남구의 해어화by채청수의 채청수 원장은 “염색은 단순히 헤어 컬러만 바뀌는 게 아니라 헤어 컬러의 밝기와 어두움을 조절해 얼굴 주변의 음영을 줄 수 있어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며 “컬러가 낮을수록 무게감의 분배 때문에 무거워 보이고 밝으면 밝을수록 가벼워 보이기 때문에 볼륨이 살아 보인다. 현재 자신의 커트 디자인과 분위기에 따라 헤어 컬러의 가벼움과 무거움을 배합해 더 나은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컬러를 선택하기 앞서 자신의 눈동자 색을 고려하는 것도 필요하다. 눈동자 색과 위 아래로 2레벨 정도의 명도를 가진 컬러가 가장 이상적이다. 머리색이 눈동자 색에 비해 너무 어두우면 눈빛이 강해 보이고 반대로 머리색이 너무 밝으면 눈이 작아 보이거나 눈동자가 흐릿해 보이기 때문이다.

피부톤도 헤어 컬러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톤에 맞는 헤어 컬러를 고르려면 계절을 생각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피부톤이나 분위기가 사계절 중 어디에 어울리는지 고려한 다음 그 계절과 어울리는 컬러로 염색하면 된다.

소위 말하는 핫한 컬러로 염색하는 것보다 자신의 분위기와 맞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론 염색 시술 전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해어화by채청수 개요
해어화by채청수는 강남에 위치한 오리엔탈풍의 럭셔리 뷰티샵이다. 웨딩, 헤어, 메이크업, 스킨케어, 두피관리까지 원스탑으로 서비스 가능하며 넓은 고객 대기공간으로도 유명하다. 친절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이너들의 서비스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웹사이트: http://www.soochae.com

연락처

해어화by채청수
홍보팀
송태우 실장
02-508-2028, 010-3210-4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