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디아지오코리아, ‘사회적 취약계층여성 자립지원 프로그램’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아지오코리아(주)는 재단법인을 설립하여 향후 5년간 매년 10억원(총 약 50억원) 상당의 재정 지원을 하게 된다.
재단에서는 주로 취약계층 여성에게 직업훈련·취업지원 및 자립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미혼모에 대한 위기지원 상담전화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취약계층 여성의 주거안정과 자산형성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디아지오코리아(주)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180여개국에 진출한 디아지오 plc.의 한국 법인으로, 이번 협약은 본사에서 실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플랜 더블유(Plan W)’의 일환으로 우리나라에 전체 예산의 50% 상당이 지원된다.
* 플랜 더블유(Plan W) : '13년부터 시작한 아시아퍼시픽 지역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17년까지 1,000만 USD 투자 계획(우리나라에 500만 USD 배정)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이번 협약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여성들의 자립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이들에게 다시 한번 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가족지원과
02-2075-8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