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용 피트니스 커브스, 입소문 마케팅으로 여심(女心) 사로잡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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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브스코리아
2013-04-15 15:44
서울--(뉴스와이어)--여성전용 피트니스 커브스는 최근 195호점을 돌파했다. 한국에 2006년 들어와 7년만의 결과다. 커브스는 여성 고객에 맞는 맞춤형 피트니스로 입소문을 타고 성장했다. 신규회원이 가입한 비율 60%가 기존회원이 추천한 케이스다.

기존회원이 친구를 추천해 함께 운동하는 비율 50% 넘어

회원제로 운영되는 피트니스에서 기존회원이 지인을 추천한 비율이 60%가 넘는다는 것은 커브스의 고객 충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입소문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꼽힌다.

커브스가 입소문에 성공한 이유는 탁월한 운동효과와 기본에 충실한 회원관리 때문이다. 30분 순환운동의 특성상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고, 회원 개개인에 따른 철저한 맞춤관리는 고객의 충성도로 뒷받침된다.

커브스가 제공하는 운동프로그램은 ‘30분 순환운동’이라는 서킷트레이닝으로 30분 동안에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스트레칭까지 모두 가능하다. 칼로리 소모량도 높은데 1시간 30분을 달려야 소비할 수 있는 칼로리가 30분 안에 소비된다.

또한 끊임없는 동기부여를 통해 고객이 클럽을 방문하도록 유도한다. 운동횟수 100일이 되는 날에는 100이라는 숫자가 적힌 티셔츠를 선물하고, 200회에는 200회 티셔츠를 선물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매달 특별한 데이(Day)를 만들어 지루한 운동에 재미를 더한다. 파자마데이에는 잠옷을 입고 운동하고, 레드데이에는 빨간색이 들어간 소품을 입거나 준비해온다. 로즈데이에 장미꽃을 선물하고 빼빼로데이에 빼빼로를 주는 것은 기본이다.

입소문 마케팅이 성공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요소는 커브스의 주 고객이 30~50대 주부라는 점이다. 이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층과 달리 한 번 선택한 브랜드를 쉽게 바꾸지 않는다.

혼자 하기보다 함께 하기를 즐겨하는 여성의 성향도 커브스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다. 커브스 중계은행클럽에 다니는 전민자(56)씨는 “다른 이들과 함께 하기에 즐겁게 운동할 수 있고, 이는 높은 운동효과로 나타난다”고 말했다.

4월, 특별 프로모션 커브스 푸드 드라이브 캠페인 진행

한편, 4월에는 특별 프로모션인 ‘푸드 드라이브(Curves Food Drive)’ 캠페인을 진행한다. 커브스 신규가입 회원이 장기보관이 용이한 쌀이나 라면, 통조림 같은 식품을 모아 기부하면 가입 시 특별한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이다.

2012년에는 1억원 이상 음식물 기부가 이루어졌을 만큼 회원 반응 또한 좋다. 푸드 드라이브와 관련된 사항은 해당 지역 커브스 가맹점에 문의하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커브스 홈페이지와 커뮤니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커브스코리아 개요
커브스는 전세계 90개국 480만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여성 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다. 미국에서 시작해 4시간 마다 1개의 가맹클럽을 오픈, 기네스북에 등재됐을 정도다. 한국은 2006년 도입한 후,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현재 180호 가맹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커브스는 바쁜 현대 여성이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즐겁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기존의 헬스클럽과 차별화된 30분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철저한 개인맞춤형 시스템으로 여성층을 공략했다. 베스트셀러 블루오션 전략의 성공사례로 소개됐을 정도다. 최근에는 2012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11 한국프랜차이즈대상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상 수상과 업계 최초로 2012•2011 2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인증,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발표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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