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찾아가는 보조기구 전시회 개최
장애인의 날(4.20.)을 앞두고 실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장애인이 일상생활을 독립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보조기구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시회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취약한 장애인에게 보조기구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장애인과 보조기구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측된다.
전시회에서는 컴퓨터접근보조기구, 감각장애인보조기구, 일상생활보조기구 및 각종 정부지원제도로 지급이 가능한 물품을 전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에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보조기구를 활용한 게임도 실시하고 참여한 시민들에게 상품도 나누어 줄 계획이다. 아울러,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보조기구 임대, 후원, 개조, 소독세척, 수리서비스와 같은 본 센터의 서비스 소개 및 보조기구 공적급여제도 뿐만 아니라 보조기구와 관련된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보조기구센터는 부산시와 보건복지부의 예산 지원으로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One-Stop 맞춤형 보조기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하도록 도움을 주고 사회 전반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사회복지과
김현주
051-888-84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