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상품·컨텐츠 실시간 순위 한눈에 확인한다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3-04-16 10:39
서울--(뉴스와이어)--웹사이트 랜딩페이지에서 방문자가 클릭한 좌표를 시각화된 열분포 이미지로 표현하여 주는 (주)비즈스프링의 히트맵(www.heatmap.co.kr) 서비스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선보였다. 쇼핑몰을 방문한 잠재고객이 클릭하는 인기 상품을 상품이미지와 함께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이 새로운 기능은 히트맵 서비스에 존재하던 실시간 마우스 클릭 좌표 리포팅 기능을 더욱 개선한 것이다. 이전의 실시간 기능이 단순하게 마우스 클릭 좌표를 웹사이트 스크린샷 위에 표현하는 것이었다면, 새로운 기능은 잠재고객들이 클릭하는 상품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클릭수와 함께 실시간 인기 순위를 표현해주기 때문에 쇼핑몰의 상품 관리자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상품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방법은 웹사이트 내의 파라미터를 통하여 구분하는데 카페24, 메이크샵 등 잘 알려진 쇼핑몰의 경우는 별도의 설정없이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독립형으로 구성된 쇼핑몰의 경우에도 간단한 파라미터 값만 설정하면 분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파라미터 값으로 구분되는 기능적 특징으로 인하여 굳이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인기 컨텐츠의 실시간 순위를 분석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뉴스 사이트의 경우 인기 뉴스를 기사 이미지와 함께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도 있다.

최근 빅데이터의 등장과 함께 새로운 분석 이슈로 떠오른 실시간 분석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이 기능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방문자의 클릭 스트림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마케팅 계획 수립 및 활동 평가, 상품 소싱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홍보팀
이채민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