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청년 일자리,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아니다”

- 캠퍼스 전문 주간지 ‘대학내일’, 박원순 시장과의 20대 위한 정책 제안 인터뷰

2013-04-17 09:38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 주간지 대학내일(대표 유영기·김영훈)은 12일 상명대학교(총장 강태범) 서울캠퍼스에서 ‘2013년 봄, 박원순 서울시장님과 함께하는 꽃이 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대학생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주택협동조합 추진위, 소셜벤처 쉐어하우스 우주(WOOZOO), 대학생과외협동조합 준비모임, 씨앗들협동조합, 청년사회적 기업 중고 문화마켓 스누(SNU), 대학내일 ‘알바의 신’ 칼럼니스트, 대학언론협동조합 준비모임, 서울시 원전 하나 줄이기 공모사업 ‘캠퍼스 에너지 세이버’ 등 8개 대학생 자치단체 구성원 및 상명대 학우들이 참여한 가운데 상명대 중앙도서관 잔디에서 진행됐다.

청년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대안 및 정책제안의 자리로 마련된 이번 인터뷰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각 자치단체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며 “청년 일자리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여러분처럼 여러가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곧 일자리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구체적으로 서울시 임대 기숙사 사업, 공유기업 선정, 협동조합 지원, 리사이클 플라자 입주, 에코 마일리지 정책 등을 언급하며 “열정과 성과만 있다면 청년들도 해당 사업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반값등록금이 서울시립대 이외의 학교로 확대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박근혜 대통령께서 진행하고 있는 반값등록금 실현이 서울시와 같은 형식은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장학금 확대를 통한 반값등록금을 약속하셨으니 여러분이 지속적으로 요구해 우선순위 정책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답했다.

이날 진행된 인터뷰의 전 과정은 서울시 소셜방송 라이브 서울(http://tv.seoul.go.kr/seoul2012/)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박원순 서울시장 멘토 인터뷰’는 4월 29일자 대학내일을 통해 공개된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개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대학내일 소속 연구 기관이다. 20대를 가장 잘 알기 위해 MZ세대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알파세대와 X세대, 86세대 연구를 병행한다. 트렌드 사례 분석과 소비자 조사 결과,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와 세대를 연구하고 시장이 필요로 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내일 홈페이지: http://www.naeilshot.co.kr
대학내일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UNIVtomorrow

웹사이트: http://20slab.org

연락처

대학내일
편집팀
육진아 기자
02-735-95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