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PA4000시리즈 고정밀 다중 위상 전력 분석기 발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3-04-17 09:13
서울--(뉴스와이어)--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지난 3월 전력 분석 계측기(Power Analyzer)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한 이래 2013년 4월 10일 새로운 고 정밀 다중 위상 전력 분석기 PA4000을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Spiral Shunt™ 설계를 채택한 텍트로닉스 PA4000 전력 분석기는 빈번히 발생되는 고도로 왜곡된 전력 파형에서도 안정적이고 정밀한 전류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에너지 효율과 새로운 파워 소스가 전자 설계에서 중요한 핵심 과제로 부각되면서, 소비자 요구, 변화하는 기술, 정부 규제 그리고 추가적인 작업 부하에 대응할 수 있는 더 새롭고 발전된 성능을 제공하는 장비가 필요하게 되었다. PA4000은 텍트로닉스의 오실로스코프 기반 파워 테스트 제품군을 완성하는 제품으로, 현재와 향후의 규제 기준에 대한 적합성을 측정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 편의성, 애플리케이션별 테스트 모드, 통신 인터페이스 및 PC 기반 소프트웨어와 같은 완벽한 구성의 표준 기능 셋트가 결합된 PA4000은 업계 최고의 전력 분석기로 인정 받게 될 것이다.

텍트로닉스 전력 분석기 제품 사업부 담당자는 "텍트로닉스는 이 분야에서 다른 어떤 전력 분석기 공급업체도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솔루션을 구현했으며, 텍트로닉스는 전력 전자 설계의 디버그 및 최적화에서 가장 완벽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지역별 고객 담당자, 유통 파트너, 서비스 시설 네트워크로 지원을 한다”라고 밝혔다.

복잡한 테스트 조건에 적합하게 구성된 성능 및 기능

PA4000과 같은 전력 분석기는 주로 다중 위상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전자 시스템을 설계, 테스트, 검증하는 데 사용한다. 주요 적용 분야로는 모터 드라이브, 전기 추진, 백업 파워, 대체 에너지, 고효율 조명 등이 포함된다. 이 분야의 대부분의 엔지니어들은 효율과 전력 설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고조파 왜곡 또는 기타 선로 오염의 양을 규정하는 정부 규제 및 소비자 요구에 따라 설계 작업을 진행한다.

PA4000은 고도로 정밀한 파워, 에너지, 효율 측정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이러한 정부 및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PA4000은 또한 모든 유형의 측정 환경에서 일관적으로 높은 측정 정밀도를 제공할 수 있는 정밀 매칭 입력, 폭넓은 입력 범위, 첨단 신호 처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고성능 기술이 부각되면서 특히 어려운 과제는 높은 측정 정밀도를 확보하는 것이다. PA4000은 각 채널마다 2개의 스파이어럴 션트(Spiral Shunt)를 사용하며, 하나는 정밀 저전류 측정용으로 최대 1A까지 전류 측정 기능을 제공하고, 다른 하나는 고전류 측정용으로 최대 30A의 전류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첨단 션트 설계가 고유의 고속 디지털 신호 처리 알고리즘과 결합됨에 따라 PA4000은 이상 신호 및 노이즈가 존재하는 상황에서도 파워 사이클을 정밀하게 추적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텍트로닉스 대역폭 관련 블로그, 트위터 , 페이스북 및 한국텍트로닉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티돌이 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 및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 솔루션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확인할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