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업계를 리드하는 초고민감도의 디지털 광센서 출시

- 지능형 광센서 TSL2591 제품군, 디스플레이와 비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과 디자인 유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뉴스 제공
ams AG
2013-04-17 09:39
성남--(뉴스와이어)--소비재와 통신용 및 산업용과 의료용,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아날로그 IC의 세계적인 선도 제조 및 설계업체인 ams (지사장: 이종덕, www.ams.com)는 저조도 광민감도를 0.000377룩스까지 다운시키는 디지털 광 센서 제품군 출시와 함께 새로운 성능 벤치마크 결과를 소개했다.

TSL2591 소자 제품군은 88,000룩스(밝은 태양광)까지 동적 범위를 확장해 600M: 1 반경으로 넓힘으로써 디자인 유연성을 증가시켜 엔지니어들에게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다양한 비디스플레이 분야로까지 적용 가능한 광 센서를 제공한다.

저민감도 광 센서를 이용한 설계는 센서 위에 놓여지는 감쇠소재(윈도우/cover)에 의해 일어나는 입력광의 감쇠 때문에 그 소재의 물성을 엄격하게 관리해야 하며 또한 정확한 광량 측정을 위해서는 필요한 최소한의 광량이 센서에 공급되어야 한다.

TSL 2591 소자 제품군의 출시로 설계자들은 시스템 설계와 레이아웃을 보다 유연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제품의 초고 민감성과 광범위한 동적 범위로 인해 극도로 낮은 수준의 광에 노출될 때에도 정밀하고도 사용 가능한 측정값이 제공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설계자들은 광의 직접 통로로부터 떨어져 센서를 배치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설계 유연성은 다양한 투과율의 어두운 글래스나 감쇠 소재의 후방에도 센서를 사용 가능하게 한다.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광 센서 TSL2591 소자 제품군 자사의 특허 받은 이중 포토다이오드 아키텍처를 이용, IR광의 증가에 대해 자동으로 보상하며 가시광의 최대 99% 감쇠 소재 후방에서도 최상의 정확도로 주변 광을 측정하여 제공한다. 이 아키텍처는 주변 광에 대해 인간의 눈과 유사한 시감각 응답이 가능하게 한다. 이 센서의 초고도 감도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디스플레이에 대한 설계 우려를 감소시키거나 불식시킨다. 이는 저감도 제품을 사용시에 잉크 처리된 글래스의 편차 등에 의해 야기되는 설계 변경에 따르는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TSL2591은 보다 효율적인 저비용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최종 제품에 깊숙이 장착되므로 시스템 설계 면에서 설계자들에게 보다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잉크 처리된 글래스에 눈에 거슬리는 구멍이 보이지 않게 처리됨으로써 매끈하고 완벽한 설계를 가능케 한다.

또한, TSL2591 소자 제품군은 인터럽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광 측정 결과값을 위해 센서와의 지속적인 확인 필요성을 없애줘 시스템 효율성을 간편하게 하면서도 향상시킨다. 인터럽터 기능의 1차적 목표는 의미 있는 광의 변화를 감지하기 위한 것이다. 의미 있는 광의 변화는 광의 세기와 시간 혹은 광 세기 변화의 지속성 면에서 유저들에 의해 정의될 수 있다. TSL2591은 이중 아날로그투디지털 (analog-to-digital)컨버터와 I2C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고집적 라이트 투 디지털 (light-to-digital )센서로서 프로그래머블 게인 값을 제공하는 동시에 광 집적 시간도 프로그래밍한다.

TSL2591 소자 제품군을 포함한 지능형 광 센서의 전체 ams 포트폴리오는 ams 온라인 제품 셀렉터 툴로 제공된다. 이 툴은 사용자친화적인 파라메트릭 서치 기능을 제공하므로 엔지니어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설계 스펙을 비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적합한 제품을 찾도록 한다.

제품 셀렉터 툴은 ams이 제공하는 5가지 제품군을 - 광 센서, LED 드라이버, 자기 위치 센서, 전력 컨버터, 전력 관리 IC (PMIC) - 를 제공한다. 이 서치 기능은 광범위한 설계 표준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가격, 보드공간, 피치와 같은 파라미터에 의해 제품 순위를 매기는 혁신적인 가상 내비게이션 포인터이다. 이 툴은 아날로그 벤치와 온라인 매장으로 직접 접근이 가능한 온라인 설계 툴로 설계 엔지니어들이 쉽게 구매 가능한 소자를 주문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제품 셀렉터 툴은 www.ams.com/productselecto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매 정보

TSL25911FN (Vbus=Vdd=3.3V)와 TSL25913FN (Vbus=1.8V) 초고 민감성 광 센서는 ams와 공인된 유통업체에 의해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1천개 단위로 개당 0.68 달러이다.

기술 지원

TSL2591의 평가 모듈이 현재 신청 가능하다. 모듈은 USB 인터페이스를 가지며 간편한 설정과 소자의 레지스터 검사가 가능한 GUI 와 함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원받는다. 또한 ams는 C 레퍼런스 코드를 포함한 소자 드라이버도 지원한다.

ams AG 개요
ams는 첨단 센서 솔루션 및 아날로그 IC의 설계 및 제조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ams의 미션은 인간과 기술 간의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센서 솔루션을 통해 세상을 바꿔 나가는 것이다. ams의 고성능 센서 솔루션은 소형 폼팩터, 저전력, 초고감도, 멀티센서 통합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ms 제품군에는 소비재, 통신, 산업, 의료, 자동차 시장을 위한 센서 솔루션, 센서 IC, 인터페이스, 관련 소프트웨어등이 포함된다.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ams는 전 세계에 3,3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8,000곳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ams는 스위스 증권 거래소인 SIX에 상장되어 있다(종목코드: AMS).

웹사이트: http://www.ams.com

연락처

ams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