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뚜레쥬르-콜드스톤, 빙수로 여름 사냥 나선다

- 빙수 출시일 봄 꽃 만개시기 따라 과학적 접근, 17일과 19일 전국 매장 출시

- 차광재배 녹차, 저지방 요거트, 망고, 블루베리 등 건강한 토핑 강화한 빙수가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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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2013-04-17 10:05
서울--(뉴스와이어)--빙수를 출시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빙수는 카페,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 프랜차이즈 업계의 여름 시즌 전략 상품으로 출시 시기에 민감한 점이 특징이다. 너무 일찍 출시하면 춥게 느껴지고 늦으면 매출 및 고객을 경쟁 업체에 빼앗길 수 있기 때문이다.

투썸, 뚜레쥬르, 콜드스톤을 운영하는 CJ푸드빌(대표 허민회)은 올해 빙수 출시를 전년보다 10일 정도 늦춰 17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2년 때이른 빙수 출시로 ‘철 없는 빙수’ 트렌드를 만들며 2011년에 비해 2배 이상 매출을 올렸던 것과는 다른 행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보통 빙수 출시일은 봄 꽃 만개시기를 살펴가며 결정한다”며 “봄 꽃이 지자마자 뜨거운 여름이 바짝 다가오기 때문인데 올해는 이상한파로 개나리, 진달래 모두 전년에 비해 약 3~13일 정도 늦게 피어 출시 시기를 조정했다”고 밝혔다.

실제 빙수가 판매가 일어나는 시점은 봄 꽃이 만개하고 한 낮 기온이 15도 이상 급작스럽게 오를 때로 CJ푸드빌은 이 시점을 17일 이후로 보고 있다. 때문에 뚜레쥬르와 콜드스톤은 17일부터, 투썸은 19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빙수를 선보인다. 또한 올해는 여름이 길 것으로 예상해 예년보다 한 달 정도 늦은 10월 말일까지 빙수를 판매 할 계획이다.

CJ푸드빌은 빙수 출시일을 봄 꽃 만개시기에 맞춰 과학적으로 조절한 데 이어, 제품 하나하나에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건강한’ 재료를 듬뿍 올렸다.

먼저 투썸은 차광 재배한 녹차로 맛을 낸 ‘그린티빙수’, 저지방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4가지 베리가 믹스된 ‘요거트베리빙수와 빙수 위에 티라미수 케이크를 올려 2012년 투썸의 히트상품이었던 ‘티라미수 빙수’도 다시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망고빙수’, ‘블루베리빙수’를 선보이고 제품명에 들어간 신선한 과일을 듬뿍 올려 내는 제품과 진한 프리미엄 홍차 얼음을 갈고 그 위에 무슬리(곡물 그대로를 건조해 압착한 시리얼류)를 얹은 ‘로얄홍차빙수’를 선보인다.

콜드스톤은 전남 보성의 녹차 명인이 재배한 녹차로 만든 녹차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팥을 올린 프리미엄 ‘녹차빙수’와 달콤한 오레오 쿠키와 크리미한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오레오빙수’로 올 여름 입맛을 시원하게 사로잡을 계획이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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