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홈페이지 ‘헬스케어정보의 메카’로 새 단장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13-04-17 11:42
서울--(뉴스와이어)--(주)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17일 양질의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별 건강정보와 질환정보, 의료계소식 등 다양한 헬스케어지식을 공유하는 홈페이지(www.daewoong.co.kr)로 전면 새 단장했다. 단순한 회사소개나 제품정보뿐 아니라 헬스케어와 관련하여 고객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중심형’ 홈페이지를 만들겠다는 취지다.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는 누구나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질환정보, 정신건강, 식습관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편은 ‘국민건강증진과 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대웅제약의 비전에 따른 것이다.

메인 화면에는 제품과 기업의 주요 소식 등을 이미지화하여 전면에 배치하고 제품 검색기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 접근 경로를 단축했다. 건강정보를 알려주는 게시판은 웰빙라이프, 건강뉴스, 보건의료계뉴스, 자가체커 등 4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평소 잘못 알고 있거나 궁금한 건강상식을 바르게 알려주는 ‘웰빙라이프’ 코너속 ‘1분 Q&A’에는 ‘수술 전날 감기약을 먹어도 되나요?’, ‘사우날 갈 때 렌즈 껴도 되나요?’ 등의 생생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 담겨있다. 간단한 문답 몇 개로 스트레스 지수, 직무스트레스 반응표, 성격진단 등을 해주는 자가체커 게시판에는 외적 또는 정신적 건강상태를 진단해 응답자 스스로 건강관리를 시작하도록 했다.

자가체커를 통해 직무 스트레스 지수를 점검했다는 한 직장인은 ‘직속 상사에게 건의해 근무교대 주기를 수정해달라고 요구하라’는 진단을 받았다며 “팀원들과 다같이 자가체커를 해보고 순위를 매겨봤다. 동료의 스트레스 상태도 알고 그에 따라 서로를 배려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측은 이번 개편에 대해 “단순한 의약품정보뿐 아니라 헬스케어와 관련된 폭넓은 정보제공을 통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헬스케어정보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홈페이지는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을 추진중이며 대웅제약의 관계사인 힐리언스 홈페이지(www.healience.com)도 최근 리뉴얼을 통해 장애인, 고령자 등이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을 최대화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1월 대웅 계열사 전체의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http://m.daewoong.co.kr)도 오픈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대웅제약
홍보실
주연정 주임
02-2190-69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