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안전영농 대비 저수지 안전점검강화
- 도내 저수지 일제 긴급점검과 정밀안전진단 추진
※ 도내 저수지 현황 : 3,219개소(전국 저수지 17,126개소의 18.8%)
점검결과 누수로 인한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광양시 옥곡면 대죽저수지등 122개소에 대하여 농식품부에 정밀안전진단을 요청할 계획이다.
정밀안전진단은 한국농어촌공사 기술본부에서 실시하고 저수지 취약부분에 대한 진단결과에 따라 항구적인 보수·보강 방안을 제시하여 저수지 개보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도는 지금까지 저수지 보수보강을 위하여 매년 정기점검을 통하여 시설물 보수가 필요한 지구에 대하여 정밀안전진단을 실시 후 보수·보강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금년에는 46개소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여 D등급이하 판정시 저수지 개보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남도 자체적으로 지난 2.12일부터 3월말까지 한달동안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저수지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보수·보강이 필요한 나주시 왕곡면 구호저수지, 담양군 대덕면 원효저수지, 화순군 이서면 보월저수지 등 13개 저수지에 대해서는 8억원을 투입하여 보수·보강을 실시중에 있다.
전남도 서은수 농업정책과장은 “지금까지 전라남도는 안전영농을 위해 노후저수지 개보수를 차질없이 추진해오고 있으나, 앞으로 더욱더 농업기반시설 정비점검에 최선을 다하여 각종 재해 및 안전영농에 대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농업정책과
변재홍
061-286-62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