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순천 박람회장·중심가·관광지 등 ‘LTE 특별존’으로 지정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13-04-18 09:13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박람회장 전 지역과 순천시 주요 중심가 및 관광지를 ‘LTE 특별존(Zone)’으로 지정해 최고의 LTE품질을 제공한다.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만 일대에서 영국·독일·네덜란드 등 23개국 80여 독특한 테마정원을 조성해 세계 정원문화를 선보이는 행사로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6개월간 개최된다. 작년 여수 엑스포 이후 호남지역 최대 국제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에 국·내외 총 400만명(외국인 12만명 포함), 하루 최대 8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SK텔레콤은 순천만 일대 약 111만m2 에 이르는 박람회장과 순천 시내 중심가·주요 숙박시설·관광지 등을 ‘LTE 특별존’으로 설정해 박람회 기간 동안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

‘LTE 특별존’에는 멀티캐리어(MC)가 구축되어 관람객들은 2배 빠른 LTE를 체감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서울~순천간 고속도로 및 박람회장 주변 국도 약 30km 구간에도 LTE 망 최적화 및 용량 증대를 마쳤다.

SK텔레콤은 박람회장 인근에 이동기지국 차량을 배치하는 한편 20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로 구성된 박람회 전담반을 투입해 24시간 모니터링하고 비상시 긴급 대응할 계획이다. 또, 방문객 편의를 위해 박람회 장 입구에는 휴대폰 소독·충전 및 수리 등이 가능한 휴대폰 AS차량도 운영할 계획이다.

SK텔레콤 백중기 서부Network본부장은 “박람회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LTE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이 IT 강국임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