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봉균 군산대 석좌교수, ‘새정부의 당면 경제정책’ 주제 특강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회계학과 석좌교수인 강봉균 전 의원이 18일 군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계단식 강의실에서 ‘새정부의 당면 경제정책-국민들의 우려와 기대’를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강봉균 교수는 특강을 통해 △경제상황을 보는 시각 △추경편성의 규모와 재정건전성 △금융정책과 엔저 대책 △주택 및 부동산시장 정상화 △기업의 설비투자 부진 요인 △창조경제 기반 마련 △복지재원마련과 세무조사 강화 등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한 설명을 진행하였다.

특히 강 교수는 박근혜정부의 새 경제팀이 3월 28일에 발표한 ‘2013년 경제정책 방향’이 저성장에 대한 위기의식과 민생경제의 어려운 현실에 대한 적극적 대응 필요성을 반영하고 있지만, 구체적 정책내용은 단계적으로 나올 예정이어서 이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와 우려가 복합되고 있다고 전제한 뒤, 국민 기대에는 최대한 부응하고, 우려는 최소화시키기 위하여 정책대안을 생각해 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 교수는 행시 6회 출신으로 정보통신부 장관, 청와대 정책기획 경제수석, 재정경제부 장관 등을 거치면서 16대·17대·18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현재 건전재정포럼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해 9월부터 2014년 8월까지 2년간 군산대학교 회계학과 석좌교수로 임명되어 군산대학교에서 매월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