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4년 연속 아르바이트 브랜드 파워 ‘1위’
- 알바천국,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4년 연속 大賞
동아닷컴과 iMBC,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종합지, 경제지, 방송국 3사가 공동으로 만든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행사로 매년 온라인 소비자 직접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 중 아르바이트포털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알바천국은 1997년 국내 최초의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사이트로 출발해 ‘다양한 정보’, ‘신뢰 있는 정보’, ‘철저한 구인·구직자 중심 서비스’를 기본가치로 삼으며 16년 동안 아르바이트 포털업계의 표준을 정립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무엇보다 알바천국이 아르바이트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기억될 수 있던 배경에는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 위한 다양한 구직자보호제도와 캠페인을 빼놓을 수 없다.
취업을 빌미로 한 피해를 막기 위해 구직자 스스로 지켜야 할 사항을 담은 ‘건강알바 캠페인’, 구직자를 보호하기 위해 알바천국이 실천중인 10가지 약속을 담은 ‘클린알바 캠페인’을 비롯해,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아르바이트생 대상 신종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2013 건강알바5 캠페인’까지 알바천국은 청소년과 대학생들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왔다.
여기에 매년 100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뛰어넘는 대학생 대상 해외 아르바이트인턴십 프로그램 ‘천국의 알바’를 통해 열정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온 결과 현재 매달 평균 200만 명의 방문자가 찾는(코리안클릭 2012.11 기준) 대표사이트로 성장했으며, 네이버 브랜드조회수 웹 267만 4,547건, 모바일 238만 4,943건으로 모든 취업과 아르바이트 사이트를 통틀어 1위를 기록 중이다. (2013년 3월 기준)
올해에는 기존의 스마트 맞춤알바 앱, 특기별 알바 앱을 비롯해 꿀알바, 브랜드알바, 콜센터알바 등 사용자 편의 중심의 혁신적인 모바일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며 아르바이트 대표사이트로서의 분주한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고객들의 무한한 신뢰와 사랑에 힘입어 4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되어 의미가 크다”며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 중심의 양질의 서비스를 개발해 지금까지 보내온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현승희
02-3479-89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