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박범신 교수, 학생들과 영화 ‘은교’ 촬영장에서 토론 수업

뉴스 제공
상명대학교
2013-04-18 17:59
서울--(뉴스와이어)--상명대(총장 강태범) 석좌교수로 재직중인 박범신 교수는 18일 오후 5시 학생들과 함께 학교 근처 소재의 영화 “은교” 촬영장을 찾아 산책하고 토론을 벌였다.

박교수는 상명대에서 “한국현대문학산책”이라는 교양과목 수업을 맡고 있다. 지난주 수업에서는 자신의 작품인 소설 은교와 영화 은교를 비교하여 발표하고 토론하는 수업을 진행했었다고 한다. 영화를 대부분 보았고 소설을 읽은 학생들도 많아 흥미유발을 위해 시도해 본 수업이었다고 한다.

박범신 교수는 “봄기운이 완연한 날씨이고 보니 강의실에 학생들을 묶어두기 보다 자연을 벗삼는 여유를 주고 싶었다”며 이번주 수업에는 학생들을 데리고 밖으로 나왔다.

4년 동안 학교에 다니면서도 근처에 뭐가 있는지도 모르는 모순된 모습도 해소해 줄 겸 마침 교정에서 멀지 않은 영화 은교의 촬영장을 함께 찾았다.

학생들은 글을 직접 쓰신 교수님과 토론 수업을 벌인 것도, 이론에만 치우치기 쉬운 수업을 벗어나 현장을 찾는 여유도 너무나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상명대학교 개요
상명대학교는 70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화로운 인격함양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시대와 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 창출과 선도적인 연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mu.ac.kr

연락처

상명대학교
홍보팀
윤상철
02-2287-7042, 010-9798-6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