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시각장애인용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집(III) 발간·배포
-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 시각장애인도 읽고 들을 수 있다
이번 정보집은 금연보조제, 수면보조제, 잇몸질환치료제, 화상치료제 등 총 7종의 일반의약품에 대한 ▲안전사용 ▲이상반응 ▲의약품 사용 시 주의해야할 사항 등의 정보를 Q&A 형식으로 제작하였다.
※ 음성출력코드: 텍스트 정보를 암호화하여 압축한 2차원 코드형태의 이미지로 변환출력기를 사용하여 자연인의 음성으로 정보를 변환하여 들을 수 있음
앞서 ’11년, ‘12년에 해열진통제, 소화제, 상처치료제, 기침·가래약 등 총 21종의 일반의약품에 대한 ‘점자·음성출력코드 정보집’을 발간하였다.
식약처는 이번 정보집이 시각장애인에게 정확한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여 의약품 오·남용을 방지하고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집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및 맹학교 등 전국 관련단체로 배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 → 정보마당 → 생활정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국
의약품정책과
043-719-2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