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이사장에 김대곤 전 원광대 부총장 임명
이번에 임명된 김대곤 신임 이사장(65)은 전북 전주 출신으로 성균관대 법대를 졸업하였으며 동아일보사 기자, 청와대 비서관,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국무총리 비서실장, 원광대 부총장 등을 역임하였다. 김 이사장은 언론계, 행정부, 교육계에서 축적한 경험과 동학농민혁명 관련 단체에서 활동한 경력을 바탕으로 4년째 접어든 기념재단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학농민혁명참여자 등의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은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과 연구조사 사업 등을 통해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계승·발전하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내년은 동학농민혁명이 일어난 지 120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로서, 신임 이사장은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 조성,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 제정 등의 현안들과 2014년 동학농민혁명 12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하면서 관련 단체들의 화합을 이끌어내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민족문화과
최종철
02-3704-94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