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관광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3-04-19 11:17
서울--(뉴스와이어)--창의성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창조경제 실현이 국정의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관광부문의 창조경제 실현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박광무)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학회가 후원하는 ‘관광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방안’ 토론회가 오는 23일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TIC상영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 ‘창조경제의 개념과 관광산업’ (호원대학교 장병권 교수) ◇ ‘관광분야 창조적 융복합 사례’ (한국관광공사 신희섭 관광벤처팀장) ◇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관광정책 방향’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심원섭 관광정책연구실장) 등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발표에 이은 토론에는 경희대학교 김철원 교수, 한양대학교 이훈 교수,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김상욱 과장과 제 1회 창조관광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자인 ㈜다비오의 박주흠 대표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신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관광부문의 다양한 정책지원 방향을 모색한다.

한편 관광공사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관광부문 창업과 연계시켜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창조관광 사업 공모전’을 올해로 3회째 개최하는 등 관광산업의 융복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전략사업센터 이학주 센터장은 ‘관광산업은 국제회의, 의료 등 다양한 산업과의 융복합 잠재력이 높다’며 ‘이번 토론을 통해 관광산업이 창조경제를 선도해 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전략사업센터
02-729-9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