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분야’ 취업특강 25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미래의 방송 PD와 아나운서를 꿈꾸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특강을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방송회관(서울 목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참석자는 24일까지 컬처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방송분야 취업특강은 방송분야 구직자들의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현업 종사자로부터 직접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 <안녕하세요>를 연출했고 현재 <우리동네 예체능> 연출자로 활동 중인 KBS 이예지 PD의 ‘방송PD 멘토링 강연’이 진행된다. 이 시간에는 방송PD를 꿈꾸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이예지 PD가 직접 자신의 방송PD 입문기부터 현재 실무이야기까지 취업과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2부에서는 MBC <뉴스 24>, <스포츠 뉴스>를 진행하고 있는 김초롱 아나운서가 ‘아나운서 멘토링 강연’을 진행한다. 김초롱 아나운서는 2011년 MBC 아나운서 공개채용 프로그램인 <신입사원>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우승자 3인에 합격하여 입사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김초롱 아나운서의 아나운서 준비법부터 현재 아나운서로서 후배들에게 전하는 조언 및 실무이야기를 들려주며 후배들에게 취업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 줄 예정이다.

이날 특강에서는 ‘콘텐츠취업지원실’ 소속 컨설턴트의 취업상담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신청서를 제출한 참석자는 상담일정을 잡고 1:1 진로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컨설팅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본부장은 “이번 특강은 소위 ‘언론고시’라고 불리는 방송사 필기전형과 실무테스트, 면접전형 등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현장 선배들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텐츠취업지원실에서는 이번 4월 방송특강을 시작으로 △5월 공연 △6월 게임·모바일 △7월 엔터테인먼트 △8월 캐릭터 △9월 영화 △10월 만화 △11월 출판·광고 △12월 콘텐츠배급분야 순으로 각 분야별 취업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특강을 준비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방송·영상 △게임 △영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 등 모든 콘텐츠 분야 구직자들에게 발 빠른 취업정보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설립·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분야 구직자 대상 1:1 맞춤 컨설팅 뿐 만 아니라 각종 취업 지원 행사와 취업상담 등 일자리 창출사업에 힘을 쏟고 있으며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230명의 취업자를 배출했다.

방송분야 취업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 문의해도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창작기반팀
02-3153-14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