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시각장애인 위해 도로명주소 점자안내문 제공
충청북도는 도로명주소의 전면시행에 대해 장애인들도 홍보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22일 제33회 장애인의 날 행사가 열린 청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도로명주소 홍보활동을 펼쳤다.(※ 행사 시각 11:00 )
이날 홍보활동에서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제작한 도로명주소 점자안내문 500부를 행사에 참여한 시각장애인들에게 배부하고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시행 사실을 홍보했다.
이번에 제작 배부된 도로명주소 점자안내문에는 시각장애인들이 도로명주소에 관심을 갖고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에 대한 구성, 쓰기 및 사용법 등을 점자로 수록해 도로명주소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작된 도로명주소 점자안내문은 도내 맹학교에도 배부될 예정이며,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무지개도서관과 협조하여 시각장애인들의 정보소식지를 통해서도 도로명주소 안내와 더불어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을 알릴 예정이다.
신용수 충북도 토지정보과장은 “시각장애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도로명주소 점자안내문을 제작 배부하게 되었다.”며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을 대비하여 시각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회적 약자들이 도로명주소 생활화에 다 같이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홍보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토지정보과
043-220-4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