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급당 학생수 감축을 위한 학교별 실태조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교육부(장관 서남수)는 현행 학급당 학생수를 OECD국가 상위수준으로 단계적으로 감축하기 위하여 학교 별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실태조사는 4월22일부터 5월15일까지 전국의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 형태로 실시한다.

본 실태조사의 목적은 학생 개개인이 꿈과 끼를 기를수 있도록 교원들이 교과수업 및 학생지도 등 본연의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며, 본 실태조사의 내용은 학교별 학생수 변화 추이, 학급 증설을 위한 가용교실 현황과 증축 가능 교실 수, 학교 신설계획 등이다.

또한 실태조사 과정에서 통학구역(학교군) 조정, 학생 배정방법 개선 및 학교 간 교육여건 불균형 개선 등 다양한 학급당 학생수 감축 방안을 적극 고려하여 추진해 줄 것을 시·도교육청에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를 위해, 교육부는 4월18일 세종특별자치시 평생교육과학원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관리국장 및 학생수용담당 과장 회의를 개최하여, 시·도교육청의 의견을 수렴하였다고 밝혔다.

앞으로 시·도교육청 별 전수조사 결과를 기초로 2013년 6월 교원 수급계획과 연계하여 학급당 학생수 감축을 위한 세부시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부 개요
교육정책의 수립, 인적 자원 개발, 대학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교육지원실, 대학정책실, 지방교육지원국, 평생직업교육국, 교육정보통계국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사편찬위원회, 교원소청심사위원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대한민국학술원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go.kr/

연락처

교육부
지방교육재정과
과장 이보형, 사무관 김기민
02-2100-65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