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버스운송조합, ‘시내버스 합동점검’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과 공동으로 시내버스의 안전운행과 청결한 환경조성을 위해 내달 2일까지 시내버스 일제점검을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시내버스 조합관계자와 공무원 등 2개반 5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꾸려, 주요 기점지 17곳에서 13개 업체 965대의 버스를 대상으로 차량 안전관리 실태 등 총 3개 분야 20개 항목을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전자감응장치, 압력센서장치 또는 가속페달잠금장치 실태 △승강구 파손여부 및 작동상태 △자동안내방송장치 및 정차신호용 부저작동 상태 △운수종사자 복장 및 용모 △냉·난방 장치 작동상태 △소화기 및 긴급수리용 공구 등 휴대품 비치여부 등이다.

특히 시는 하절기를 대비해 압축천연가스(CNG)버스의 고압차단 밸브 등의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교통약자 편의를 위한 저상버스의 장애인 리프트 작동 상태, 에어 필터 관리 및 경로석 표지판 부착 등을 집중 점검한다.

시 관계자는“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시정·개선토록 하고 위반정도가 명백한 사항은 운행정지 및 과징금, 과태료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교통건설국 대중교통과
042-270-57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