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조명박람회’에서 LED 신제품 대거 선보여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4월 독일 ‘세계 조명·건축박람회(Lighting & Building 2012)’에서 글로벌 LED 조명시장 진출을 선언했으며 이번 LED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글로벌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조명의 발견(Discover Samsung Smart Lighting)’이라는 주제로 생활 속의 스마트 조명을 시연한 ‘스마트 홈(Smart Home)’, ‘스마트 오피스(Smart Office)’ 등을 선보인다.
특히 삼성전자는 모바일기기를 통해 스마트전구를 직접 켜고 끄는 것 뿐만 아니라 조명의 밝기까지 조절해 볼 수 있는 ‘스마트 전구’ 체험코너를 마련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스마트 전구 외에도 자연빛에 가까운 높은 색재현성을 가진 ‘MR16’ 신제품과 기존 형광등 대비 최대 60%까지 소비전력 절감이 가능한 L-Tube(엘튜브, 형광등 대체 LED램프) 등을 선보인다.
또한 업계 최고수준의 광효율을 달성한 미들파워 LED패키지 ‘LM561B’와 최신 LED시장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COB(Chip on Board) 패키지 라인업과 고효율 조명엔진 라인업인 ‘H-시리즈’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LED사업부 조남성 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박람회 개최 전날 열린 미디어 간담회에서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된 업계 최고 수준의 LED조명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키고 LED조명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참고] ‘세계 조명 박람회(LIGHTFAIR International 2013)’는 매년 열려 조명제품에 대한 새로운 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서 올해는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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