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금융점포에 신토불이 상설직거래장터 1호점 개장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4-23 08:51
서울--(뉴스와이어)--농협은 4월 24일(수) 오전 9시부터 NH농협은행 용두동지점에서‘신토불이 농축산물 상설직거래장터’개장식을 가진다.

‘신토불이창구’란 농협의 금융점포내에 마련된 우리 농특산물 전시 및 간이판매장을 말하는 것으로, 농협은 이 중 여건이 가능한 매장의 경우 공휴일 등 금융점포 영업시간 외에도 독자운영이 가능토록 별도의 분리시설을 설치하여‘신토불이 농축산물 상설직거래장터’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의‘신토불이창구’는 그동안 주로 전국의 농·축협에서 생산한 쌀을 포함한 양곡과 가공식품의 홍보 및 판매처로서 역할을 수행해 왔으나, 앞으로는 훨씬 다양한 품목의 1차 농축산물을 취급하게 될 예정이며, 이러한 ‘신토불이 농축산물 상설직거래장터’를 서울 등 7대 도시를 중심으로 금년에 20개소, 2015년까지 80개소 이상 운영할 계획이다.

농협중앙회 최원병 회장은 “‘신토불이 농축산물 상설직거래장터’가 규모는 작지만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신개념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시농협의 정체성을 확고히 함과 동시에 금융사업과 유통사업간 시너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로컬푸드 직매장’ 100개소를 2016년까지 신설하고, 212개 대도시 농축협 하나로마트를 중심으로 정례 직거래장터를 확대 운영하는 등 농산물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농업인은 더 받고, 소비자는 덜 내는 유통구조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