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국내 최초로 초소형 MSPP 장비 상용화

- 중소규모(SMB) 기업고객 대상, 노트북 크기에 배터리까지 내장

- 고객에게 서비스 안정성과 함께 전기료 절감, 장비설치 간소화

- 국내 장비업체와의 상생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공동개발 협력강화 모색

뉴스 제공
SK브로드밴드
2013-04-23 09:34
서울--(뉴스와이어)--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 안승윤, www.skbroadband.com)는 국내 최초로 초소형(UC: Ultra Compact) MSPP(Multi Service Provisioning Platform: 다중 서비스 지원 플랫폼) 장비를 개발해 테스트를 완료하고, 5월부터 상용화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UC-MSPP(Ultra Compact MSPP)는 SK브로드밴드가 우리넷, 코위버, 텔레필드 등 국내3사와 공동 개발한 155Mbps급 MSPP 장비로, 크기를 기존 소형냉장고 크기에서 노트북 정도의 크기로 대폭 줄였다. 또 소형 리튬 배터리를 탑재해 정전 시에도 서비스가 가능케 했다.

UC-MSPP는 155Mbps급으로 중소규모의 기업고객에게 적합한 통신서비스 장비다. 이 장비는 크기가 작을 뿐 아니라 기존 장비대비 전력소모량과 소음이 50% 감소해, 고객에게 전화나 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제공 시 품질 안정성과 함께 전기료 절감, 장비설치에 따른 상면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했다.

이 장비의 개발에 참여한 우리넷, 코위버, 텔레필드 등 국내3사는 SK브로드밴드에 장비를 공급하게 된다.

이종봉 SK브로드밴드 네트워크부문장은 “이번에 개발한 UC-MSPP는 SK브로드밴드와 국내 중소 장비업체와의 공동개발 등 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상생경영의 결과이다” 며, “앞으로 중소기업의 기술수준 향상을 위해 SK브로드밴드의 다양한 기술 개발역량과 경험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용어설명: MSPP(Multi Service Provisioning Platform: 다중 서비스 지원 플랫폼)
: 하나의 장비 상에서 음성서비스를 위한 TDM전용 서비스(DS1, DS1E, DS3 등) 및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이더넷(Ethernet) 서비스를 함께 수용할 수 있는 장비를 말한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SK브로드밴드
홍보팀
임영석 매니저
02-6266-25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