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국세청 홍보대사 엄태웅-한가인 위촉

뉴스 제공
국세청
2013-04-23 11:00
서울--(뉴스와이어)--국세청은 지난 제47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연예인 엄태웅과 한가인을 4월23일(화)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음.

연예인 엄태웅은 신뢰와 따뜻함이 느껴지는 연기파 배우이며, 연예인 한가인은 겸손하면서 성실한 이미지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여배우로서 세금을 정직하게 납부한 성실납세자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익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공정과 신뢰’의 가치를 세정의 중심으로 삼는 국세청과 잘 어울려 홍보대사로 선정하였음.

이들 두 홍보대사는 앞으로 2년간 국세청의 성실납세문화 확산과 공정한 과세 노력을 알리기 위해 홍보포스터·발간책자 모델, 가두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임.

국세청 개요
내국세를 부과 징수하는 정부기관이다. 본부는 서울 종로구에 있고, 전국적으로 국세청장 소속하에 서울 중부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6개 지방국세청이 있고, 지방국세청장 소속 하에 109개 세무서가 있다. 관세를 제외한 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특별소비세, 상속세, 증여세 등을 징수하는데, 이는 국가재정을 충당하는 가장 근원적인 재원이 된다. 산하기관으로 국세종합상담센터, 국세공무원교육원, 국세청기술연구소가 있다. 중부지방국세청장을 역임한 김덕중 청장이 국세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ts.go.kr

연락처

국세청
징세법무국 세정홍보과
02-397-7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