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드, 국내 최초 MEAP 솔루션 GS 인증 획득

- 마인드웨어코퍼레이션즈 국내 최초 크로스-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개발 환경도구 ‘엠케이드 V3.0’ GS 인증 획득

서울--(뉴스와이어)--마인드웨어코퍼레이션즈(대표 김홍식, www.mindwareworks.com)는 자사의 네이티브 런타임 엔진 기반의 크로스-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인 ‘엠케이드’가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모바일·임베디드 운영체제에 상관 없이 다양한 스마트폰은 물론 데스크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모빌리티 개발 솔루션으로 TTA가 인증한 국내 최초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MEAP)이다. 또한 미래창조과학부의 신설 이후 최초인 신SW상품 대상의 수상작으로 예정되어있다.

이번에 인증받는 V3.0 제품은 기존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에 더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인 Windows Phone8과 Window 8 RT 운영체제에 대한 인증과정을 모두 완료했다. 여기에 올해 3분기까지 Desktop OS에 대한 지원을 준비하고 있고 시장 상황에 따라 TIZEN, Ubuntu모바일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을 고려하고 있다.

런타임 엔진을 표방하면서도 각 모바일 운영체제 고유의 네이티브 코드를 지원하지 못해 앱스토어나 통신사의 마켓에 등록할 수 없는 제약을 가진 방식이 아닌, 모바일 운영체제의 모든 컨트롤에 대한 지원과 함께 각 운영체제별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배포에 어떤 제약도 없는 진정한 의미의 B2B, B2C 모두를 지원하는 개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국내의 다른 MEAP 솔루션들과 근본적 차이를 보이고 있다.

마인드웨어는 아직까지 MEAP분야의 세계적인 리딩 기업들인 미국과 독일의 Antenna Software, KONY, SAP 등의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기업용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에 필요한 다양한 컴포넌트 지원 범위에서는 부족함이 많은 것이 사실임을 인정한다. 그러나 M-CADE의 C/C++기반의 네이티브 엔진과 운영체제 공통의 단일 레이아웃 엔진을 이용, 경쟁사 대비 빠른 퍼포먼스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의 코드들을 재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해 2년 이내에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준까지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마인드웨어코퍼레이션즈 개요
마인드웨어그룹은 2010년 5월 개발 전문법인인 마인드웨어웤스와 마케팅/파트너 업무를 담당하는 마인드웨어코퍼레이션즈 2개 법인으로 이루어져있다.

창업 초기부터 기업용 모빌리티 분야에서 통합 메시징과 운영체제 제약없는 통합 개발환경(MEAP) 솔루션 분야만을 연구개발해 왔다. 이 두 분야의 기반 기술을 이용, 2012년부터는 해당 솔루션들을 클라우드 환경 위에서 중/소규모의 기업도 낮은 도입비용을 통해 활용 가능하도록 하는 SWORK360 ( http://swork360.com ) 서비스를 한국과 일본, 동남아에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ndwaregroup.com

연락처

마인드웨어코퍼레이션즈
영업지원·신사업기획팀
팀장 강도균
070-4042-6752, 010-9257-40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