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온라인 쇼핑 조사…한국 소비자, 해외 직구 2배 급증

- 해외 직구, 한국 소비자 10명 중 1명 이용

- 18-34세 젊은 층의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떠올라

- 마스타카드, 증가하는 해외 온라인 쇼핑 직구족 위해 프로모션 선보여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3-04-23 18:02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의 최신 온라인 쇼핑 조사(MasterCard Online Shopping Survey)에 따르면 국내 사이트보다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직접 구매)를 한다는 한국 응답자는 10명 중 1명(9.9%)으로 2011년 5%에서 2배 증가하였다. 해외 직구에 소비하는 비용은 2011년 보다 2% 상승하였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성향을 측정하는 벤치마크로 2012년 11월~12월 2개월 동안 25개 시장에서 실시되었다. 이 리포트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 시장(한국, 태국, 중국,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타이완,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인도, 필리핀) 소비자 총 7,0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응답자는 온라인 쇼핑 습관에 대한 질문에 응답하였다. 한국에서는 18-64세 응답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실시되었다. 이번 조사 및 리포트는 마스타카드의 재무실적과 무관하다.

이번 조사 결과, 중국이 102 지수 포인트로 가장 높은 온라인 쇼핑 성향을 보였으며 2위 뉴질랜드(87), 3위 호주(85), 4위 싱가포르(84), 5위 한국(82)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의 경우, 후기 및 다른 소비자의 경험이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나타났다. 온라인 후기가 중요하다고 답변한 응답자는 2011년 71.8% 에서 2012년 81.6%로 증가했다.

또, 쿠폰/딜 사이트가 웹사이트 중 가장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50.2%가 지난 3개월 내 쿠폰/딜 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의류 및 액세서리(43.2%), 음악 다운로드(39.2%), 영화, TV 등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37%), 슈퍼마켓/슈퍼스토어/하이퍼마켓(36.8%) 사이트 등이 가장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로 나타났다.

또, 여성이 남성보다 해외 직구를 많이 이용하고 더 많은 금액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8-34세 젊은 층이 해외 직구 이용을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소비 금액은 50-64세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직구를 사용하는 응답자가 가장 많이 구입하는 분야는 의류와 액세서리(16%)로 나타났으며 책, CD, DVD(6.4%), 개인 케어 및 뷰티 용품(6.4%), 의약품(6%), 장난감 및 선물(4.6%)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증가하는 해외 직구(직접 구매)족을 위해 마스타카드는 5월 30일(목)까지 미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마스타카드로 결제 시 무료 배송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길트(Gilt), 메이시스(Macy’s), 블루밍데일(Bloomingdale’s) 등 미국 온라인 백화점을 비롯해 패션, 슈즈, 유아의류, 주방용품, 종합 쇼핑몰 등 마스타카드와 제휴한 미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입 후 마스타카드로 결제 시 프로모션 코드 ‘MC 51’를 입력하면 금액에 따라 배송비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미국 온라인 사이트 별로 제공되는 혜택은 아래와 같다.

- 패션 쇼핑몰 길트 (www.gilt.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온라인 백화점 메이시스 (www.macys.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온라인 백화점 블루밍데일 (www.bloomingdales.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종합 쇼핑몰 시어스 (www.sears.com): 배송비 50% 할인
- 유아의류 쇼핑몰 칠드런스플레이스 (www.childrensplace.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패션 쇼핑몰 가넷 힐 (www.garnethill.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패션 쇼핑몰 로프트 (www.loft.com): 125달러 이상 구매 시 배송비 9.95달러
- 패션 쇼핑몰 에어로포스테일 (www.aeropostale.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배송비 9.99달러
- 패션 쇼핑몰 조스에이뱅크 (www.josbank.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패션 쇼핑몰 캐시 (www.cache.com): 75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패션 쇼핑몰 토미바하마 (www.tommybahama.com): 무료 배송
- 패션 쇼핑몰 트루릴리젼 (www.truereligionbrandjeans.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및 세금 할인
- 슈즈 쇼핑몰 슈즈닷컴 (www.shoes.com): 상품 15% 할인
- 보석/액세서리 쇼핑몰 YLANG|23 (www.ylang23.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및 세금 할인
- 주방용품 쇼핑몰 셰프카다로그 (www.chefscatalog.com):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모터스포츠 쇼핑몰 모토스포츠 (www.motosport.com): 배송비 50% 할인

자세한 내용은 마스타카드 코리아 홈페이지(www.mastercard.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