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팔, 청소년 독후감 공모전 5월 6일까지 응모작 접수

뉴스 제공
북팔
2013-04-24 08:58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 게임 이용률은 해마다 증가하는 대신 상대적으로 독서율은 급감한다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조사 결과가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이 걱정을 하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전국에서 다양한 청소년 독서문화 증진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다.

경남 창원시는 ‘2013 창원세계아동문학축전’을 기념하고 창원아동문학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창원아동문학상 수상작품으로 개최한다. 5월 12일까지 진행하는 이 행사에는 전국 초등학생과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나눔이라는 숭고한 주제를 두고 이색적인 독후감 공모전도 진행된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나눔’을 주제로 ‘제1회 생명나눔 생각나눔 청소년 독후감 대회’를 실시한다. 6월 23일까지 전국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영어 독후감 대회도 화제다. 부산영어도서관에서는 범시민독서생활화 운동과 더불어 영어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6월 ‘2013학년도 부산영어도서관 영어독후감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무료 전자책 어플 ‘북팔(bookpal)’을 서비스하고 있는 북팔(www.bookpal.co.kr)에서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전을 진행한다. ‘10대들을 위한 10대들의 글쓰기’라는 타이틀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2회 청소년 독후감 공모전은 대한민국 중고생이면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으며 4월23일부터 5월6일까지 진행된다. 응모하는 독후감은 국내에서 출판된 책을 읽고 쓴다면 어떤 작품이든 상관없다.

수상하게 되면 수상실적 증명서와 더불어 스마트폰 전자책으로 제작해 전시되는 기회도 갖게 되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북팔 홈페이지(www.bookpal.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북팔 개요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
트위터 @bookpalkorea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