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해파리 유생(폴립)제거…완전 박멸
폴립은 해파리 유생(幼生) 단계로, 도는 지난해 830만 개체를 제거한데 이어 올해에도 2∼4월까지 174만 개체를 제거했다.
이번 제거 작업은 고압분사기(water jet)를 이용, 폴립을 벽면에서 떼어내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폴립이 펄 질의 바닥에서는 생존하지 못하는 특성을 이용한 것이다.
도 관계자는 해파리 유생(폴립) 1개체가 5000마리로 분열하는 점을 감안하면 금년 875억 개체의 해파리 성체를 구제한 것에 해당하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여름바다 불청객으로 불리는 해파리는 무척추 동물로 우리연안에 22종이 분포하고 있으며, 도 서해에서는 노무라입깃해파리와 보름달물해파리 등 2종이 출현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유관기관과 협력 예찰 및 경보전파를 점검하는 등 감시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수산과
어업지도담당 김칠봉
041-635-41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