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테크놀로지스, 분석 기능 강화된 ‘CA APM’ 신제품 발표

- 새로운 IT 분석 통해 핵심 애플리케이션·서비스 성능 문제 예측 및 진단 능력 향상

서울--(뉴스와이어)--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www.ca.com/kr)는 오늘 CA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CA APM) 솔루션의 새로운 IT 운영 분석 기능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생산성 및 수익창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잠재적 성능 문제를 조기 진단함으로써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새로 발표된 CA APM 9.5는 △CA 용량 관리 △CA 인프라 관리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와 같은 다른 서비스 어슈어런스 솔루션처럼 성능 지표를 사용해 복잡한 성능 문제를 자동 확인하고, 분류 및 진단 부서가 보다 신속히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CA APM 9.5는 실제/가상/클라우드/메인프레임 환경 전반에서 트랜잭션을 인프라와 연결함으로써 고객이 전방위적으로 최종 사용자 환경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각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가 최종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고객이 이를 쉽게 파악해 서비스 중단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CA 테크놀로지스 서비스 어슈어런스 총괄 책임자인 마이크 사전트는 “오늘날과 같이 소비자의 힘이 커지고 경쟁이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은 독창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능력이야말로 기업 차별화 요소”라며, “CA 테크놀로지스는 분석과 같은 서비스 어슈어런스 포트폴리오의 고급 기술을 바탕으로 규모가 크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제공 환경에서 IT 운영 변화에 필요한 혁신을 주도한다. CA APM은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감지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이 보유 IT 리소스와 예산, 역량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강화된 CA APM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애플리케이션 행동 분석: 애플리케이션 성능 지표를 통해 알고리즘적으로 이상 행동을 자동 탐지하기 때문에 문제해결을 위한 추론과정이 필요 없다.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신속하게 탐지·진단·해결한다. 애플리케이션 행동 분석 엔진은 별도의 라이선스를 요구하지 않으며 고급 다변수 분석 기법을 이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뿐만 아니라 다수 애플리케이션 상에서도 이상 행동을 탐지한다. 또한 CA APM이 생성한 방대한 성능 데이터 저장소를 자동 분석하고 설치 후 몇 시간 내 컴포넌트와 애플리케이션의 이상 행동에 대한 탐지를 시작한다. 심지어 IT 부서가 고민하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도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따라서 평균 보수 시간이 줄어들어 혁신 역량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 및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IT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크로스 브라우저 HTML5와 자바스크립트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다수 인기 웹 브라우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더욱 용이하게 모니터링·분류·진단할 수 있다. 새로운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IT 관리자에게 경고 팝업창을 띄우고 애플리케이션 전체 환경에서 문제 발생 가능 지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브라우저 응답 시간 모니터(BRTM): 브라우저가 웹 페이지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그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IT는 실행이 더딘 컴포넌트를 확인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BRTM은 고객에 브라우저 시작 시점부터 사용자 경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고 클라이언트 측의 트랜잭션 활동과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가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뷰를 제공한다.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IT 부서에 전체 사용자 트랜잭션을 보여줌으로써 진정한 사용자 경험에 대한 깊은 가시성을 제공하고 성능 문제를 브라우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별로 분류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연구소·데이터센터용 솔루션을 설계·배포·관리하는 전문 시스템 통합업체 엠파워드의 IT 관리 책임자 마이클 엘은 “CA APM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행동 분석 기능은 APM 분석을 중요한 측면에서 발전시켰다. 데이터 자동 구성으로 분석 기능 배포와 관련된 제한 사항을 해소하는 한편, 완벽하게 내장된 인터페이스로 사용을 간소화했다. 트랜잭션과 애플리케이션 구성 요소 사이의 관계를 파악한 후 발견되는 복잡한 이상 징후는 이미 CA APM에서 얻은 정보와 함께 유용한 보완 정보로 활용할 수 있다. 지능적 APM에 이 같은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기쁘다”고 밝혔다.

소셜 감성 지수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외부 인사이트 강화

‘서비스 어슈어런스를 위한 CA 이그제큐티브 인사이트(CA Executive Insight for Service Assurance)’는 IT 부서가 다양한 분석 소스를 활용해 서비스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된 CA 이그제큐티브 인사이트는 기업 임원들에게 핵심 IT 서비스의 상태와 성능이 비즈니스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시간 뷰를 제공한다. 새로운 웹 서비스 쿼리 툴은 제너럴 센티먼트와 같은 빅데이터 소스로부터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제너럴 센티먼트는 기업의 제품 및 마케팅 결정 방식을 변화시키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소셜 분석 기업이다. 또한 CA 이그제큐티브 인사이트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모바일/웹 분석 시스템에 연결시킬 수 있다.

비즈니스 담당자와 IT 임원들은 소셜 감성 지수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뿐 아니라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의 전반적인 느낌을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실행 속도가 느리다면 비즈니스 담당자는 주요 성능 지표와 소셜 채널을 통한 고객의 반응을 확인한다. 고객이 서비스 성능에 대해 불평하고 있다면 IT 부서는 문제 해결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어소시에이츠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담당 연구 이사 줄리 크랙은 “CA 테크놀로지스의 새로운 운영 분석 기능은 방대한 양의 지표를 자동 분석해 어떤 문제가 왜 발생했는지 파악함으로써 문제 해결 속도를 높인다. CA 테크놀로지스는 분석 기술과 CA APM 등 서비스 어슈어런스 솔루션을 통합해 고객이 주요 문제를 적극적으로 확인·진단·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을 제공한다. 따라서 비즈니스 서비스 안정성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고객 경험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CA 테크놀로지스의 서비스 어슈어런스 포트폴리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http://www.ca.com/service-assura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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