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의 귀환, 조용필의 새 앨범 ‘헬로’ 전 세대 흥행 열풍
- 발매 첫 날 예스24에서만 2천장 넘게 팔려
- 40대 여성의 구매 주도 속에 전 세대 고른 반응 보여
‘헬로’ 출시된 23일 하루에만 2천장 넘게 팔려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에 따르면 ‘헬로’는 4월 23일 출시 당일에만 2천장 넘는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분에 1.4개씩 팔려나간 셈이다. 24일 오전 8시 반 기준으로 총 5천 1백여개가 판매됐다.
김혜란 예스24 가요 담당 MD는 “음반 발매 첫 날 천장이 넘게 팔린 것은 3년 전 JYJ의 The Beginning(더비기닝) 이후 처음”이라며, “조용필의 ‘헬로’ 발매에 앞서 이례적으로 한달 가까운 기간 동안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뜨거운 반응을 예상하긴 했지만, 발매일에 재고가 모두 떨어지는 등 기대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조용필의 ‘헬로’는 딕펑스, 버스커버스커, 샤이니 등을 제치고 예스24 주간 음반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있다.
40대를 비롯한 기성세대는 물론 젊은세대에서도 열기 뜨거워
‘헬로’의 구매자 비중을 보면 40대의 비중이 39.8%로 가장 높았다. 남녀 구매비율은 4.5:5.5 정도로 여성이 높았다. 40대 여성(23.3%), 40대 남성(16%), 30대 여성(14.2%), 20대 여성(12.4%) 순이었다.
김혜란 예스24 가요 담당 MD는 “조용필의 가장 두터운 팬층이라 할 만한 40대 여성이 음반 판매를 주도하고 있다”며, “이 밖에도 20대의 판매량이 전제 19.5%를 차지하는 등 전 연령대의 구매비율이 고르게 분포하고 있어 조용필의 음악이 세대 구분 없이 사랑 받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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