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목도서관-인하대병원, ‘찾아가는 북스타트 사업’ 업무협약 체결

- 매주 수요일 인하대병원 찾아 아동들에 책꾸러미 선물하고 그림책 읽어줘

2013-04-25 09:13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배창섭)은 지역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찾아가는 북스타트 사업 진행을 위하여 4월 23일 인하대병원(원장 박승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도서관과 병원이 서로 협력해 영·유아 독서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에 책 읽는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율목도서관은 5월부터 매주 수요일 인하대병원을 방문해 아동들에게 책과 가방을 선물하고 그림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북스타트 사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인하대병원은 장소 제공을 통해 병원을 이용하는 내원객들에게 북스타트의 의미를 알리고, 책꾸러미를 배부해 북스타트 및 북스타트 플러스 운동을 전파시키는 등 관련 업무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하대병원과의 상호협력을 통하여 영·유아를 위한 더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두 기관이 지역사회에서 더욱더 발전적인 모델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770-380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율목도서관: http://www.ym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김태민
032-472-8177, 010-9568-91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