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상담 이젠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세요
-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상담서비스 실시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담서비스를 이용하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총 8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들이 모바일 상담서비스를 통해 전화번호, 문의사항을 입력하여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사로부터 전화를 받아 편리하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그간 상담사례를 검색할 수 있는 고객상담사례 100선 및 자주 묻는 질문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담사가 고객의 PC화면을 원격으로 접속하여 화면을 보면서 상담을 제공하는 원격지원서비스도 모바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동영상을 통하여 고객들이 전자출원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상담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홈페이지 주소(http://m.kipi.or.kr/ipconsult)를 직접 입력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특허고객상담센터를 검색하여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특허청에서는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 활성화를 위해 4.26일부터 5.10일까지 모바일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특허랑 친해지기’ 퀴즈 이벤트 및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후기’ 작성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참여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허청 고객협력국 이태근 국장은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금년 운영성과 등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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